당신의 반려동물

기니피그 수명, 기니피그 목욕, 성격, 특징, 사육환경 등에 대하여 본문

반려동물 (PET)

기니피그 수명, 기니피그 목욕, 성격, 특징, 사육환경 등에 대하여

liililillliiiliilº 2021. 4. 22. 15:41

< 반려동물 종합관리사 자격증 공부하기 > 

 

반려동물 종별 특징

 

지금까지 개, 고양이, 토끼, 페럿에 대해서 공부했다. 오늘은 기니피그에 대해서 공부!

 

5. 기니피그 수명, 기니피그 목욕 등 기니피그 키우기에 관한 정보

 

기니피그의 학명은 Calvia porcellus이다. 기니피그(Guinea pig)의 뜻은 '꼬마돼지"라고 해석하기도 한다.

지금부터 꼬마돼지 기니피그 먹이, 목욕, 수명, 신체적 특징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.

 

< 기니피그 신체적 특징 >

 

기니피그의 몸길이는 20~50cm이고, 무게는 0.8kg~1.5kg이다. 앞발에는 발가락이 4개, 뒷발은 발가락이 3개로 앞발과 뒷발의 발가락 개수가 다르며 발톱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. 체구는 통통하면서 동그랗고 다리가 짧다. 꼬리는 퇴화되어서 둔부가 둥그렇고 매끄런 모양이다. 

 

 

< 기니피그 먹이 >

 

기니피그는 초식성이기 때문에 푸른 식물의 잎이나 줄기, 야채, 과일, 펠렛 등을 주식으로 하며 살아간다. 반려동물로 키울 때에는 주로 과일과 채소를 급여한다. 

 

 

< 기니피그 털, 모색 >

 

기니피그의 모색은 검정색, 흰색, 갈색이 주를 이루며 털 길이는 약 2cm 정도이다. 

 

 

< 기니피그 성격 > 

 

기니피그는 성격이 순한편이다. 무리 지어 살기를 좋아하는 사회적인 동물이고, 휘파람과 비슷한 고음 소리의 울음을 통해서 동료 간에 신호를 보낸다. 또 보호자(사육자)의 말을 잘 따르는 편이어서 키우기 쉬운 편이다. 

 

(기니피그가 사람 말을 잘 따른다니 귀엽고 놀랍다)

 

 

< 기니피그 임신, 출산 > 

 

야생에서 사는 기니피그의 경우 1년에 1회 번식을 하지만, 반려동물로 사육하는 경우 1년에 4회가량하며 한 번 출산할 때 1~13마리의 새끼를 낳는다. 임신기 기간은 70일 정도이다. 기니피그 새끼는 눈도 태어났을 때부터 뜨며 완전한 모양을 갖추고 태어난다. 생후 2~3시간이 지나면 달리기를 할 수 있고, 엄마 젖은 3주일을 먹는다. 생후 2개월부터는 성성숙이 일어나며 암컷은 분만 직후에 발정이 온다. 분만을 전후로 수컷은 암컷을 보호하고 자신이 교미하려고 한다. 

 

(태어나서 바로 눈을 뜨고 3시간 지나면 달리기를 할 수 있다니 ... 강아지와 완전 다른 기니피그~)

 

 

< 기니피그 수명 >

 

기니피그의 수명은 5년 ~ 15년이다. 

 

(모든 반려동물들의 수명이 더 길었으면 좋겠다. 대형 앵무새처럼)

 

 

< 기니피그 목욕 >

 

기니피그가 지저분해졌을 때는 목욜을 해준다. 목욕 후 털은 따뜻한 바람으로 말려야 하며, 목욕 횟수가 많으면 건강에 해로울 수도 있다. 

 

 

< 기니피그 키울 때 환경 > 

 

기니피그를 키울 때는 케이지를 청결하게 해주고 온도는 18~23도 사이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다. 물은 채소나 과일 등을 통해 보충하기도 하지만 충분하게 먹을 수 있도록 물그릇에 담아주는 것이 좋다.

 

먹이로는 건초, 과일, 채소 등을 주고 건초의 경우 알팔파(Alfalfa)와 티모시(Timothy) 건초를 준다. 생후 6개월 이후에는 질 좋은 티모시 건초를 통해 풍부한 섬유질을 공급한다. 영양분 외에도 이갈이에도 좋다. 

Comments